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해야되는 분에게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해야되는 분에게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최근 들어 만 65세 이상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어서 반드시 내용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다루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역 당국에서는 지난 10월 5일서부터 만 65세 이상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인 독감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접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감예방접종-사전예약-해야되는-사람에게

즉, 독감예방접종을 하기 위해서는 대기열이 혼잡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예약을 우선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65세 이상 노인들은 나이에 따라 각각 세 그룹으로 나뉘게 됩니다.

 

먼저, 만 75세 이상은 10월 5일 오후 8시부터 사전예약을 받게 됩니다. 출생년도로는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분들이 해당하게 됩니다.

 

접종대상자-사전예약-접종기간-표

이들은 10월 12일 부터 접종을 시작하게 되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이미 사전예약을 마치고 독감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어서 만 70세에서 74세분들은 10월 12일 오후 8시부터 사전예약을 받으며 10월 18일부터 예방접종을 시행하게 됩니다. 출생 연도로는 1947년에서 1951년에 해당하는 분들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만 65세에서 69세 노인분들은 10월 14일 오후 8시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10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하게 됩니다. 출생 연도는 1952년에서 1956년도에 태어나신 분들이 해당합니다.

접종주사기예방접종
예방주사-접종예방-주사기

간혹, 사전예약을 기간을 놓쳤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과 접종 시작하는 시점이 다르더라도 예약 종료 시점과 접종 완료 시점은 넉넉하게 여유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 즉 만 65세 이상 노인은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는 기간은 11월 30일 오후 6시까지이고, 접종을 받는 날짜는 2022년 28일까지 이기 때문에 이점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노인-부부할머니
할아버지신난-노인

독감예방접종 누리집 홈페이지

그렇다면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하는 사이트는 누리집이 있으며, 전화상담으로 콜센터인 1339 번호가 있습니다.

 

http://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위의 홈페이지는 누리집으로 질병관리청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노인분들이 시스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서 자녀가 대신해서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은 사시는 지역에서 동네 병원 및 의원 그리고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 노인은 주소지에 관계없어도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콜센터-여직원콜센터-헤드셋
PC-노트북-사용카페에서-컴퓨터-사용

방역당국에서는 통화량 증가로 업무 처리속도가 더딘 콜센터보다는 자녀가 대신해서 PC나 모바일로 누리집 사이트에서 부모님의 독감 예방접종을 예약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지자체의 접종 계획 운영에 따라서 사전예약 없이 보건소 혹은 보건지소에서 독감 예방 주사를 접종할 수도 있으니 급하시다면 이를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스크-재채기-남자방역복-마스크
마스크-자유-시민마스크-착용-해제

백신을 맞는 당일에는 손을 반드시 씻고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그날의 컨디션이 안 좋거나, 발열 증상과 감기 증상이 있으면 접종 날짜를 다시 수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독감예방접종 확인서

 

최근 들어 코로나 백신과 더불어 독감 예방접종의 확인서를 요구하는 회사나 기관들도 있습니다. 의외로 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nip.kdca.go.kr/irgd/index.html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nip.kdca.go.kr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먼저 우선적으로 회원 가입과 발급 대상을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중앙에 예방접종 관련 서비스 항목에서 우리하기 등록하기와 예방접종 내역 조회,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피치 못 하게 교통범칙금과 과태료를 내야할 때가 오게 되죠. 그래서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많이들 해

chaekuinformation.tistory.com

롯데마트 휴무일 미리 대비하기

 

롯데마트 휴무일 미리 대비하기

롯데마트 휴무일 미리 대비하기 롯데마트 휴무일 롯데마트의 휴무일에 대해 지점별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지점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휴무일을 정리

chaekuinformation.tistory.com

팩스 보내는 법 스마트폰으로 무료

 

팩스 보내는 법 스마트폰으로 무료

집에서 급하게 서류를 팩스로 보내야 하는데, 팩스기가 없어서 고민이신 분들은 이 글을 통해서 손쉽게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따로 팩스 보내기 위해서, 근처 문구점을

chaekuinformati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