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피치 못 하게 교통범칙금과 과태료를 내야할 때가 오게 되죠. 그래서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많이들 해결하시곤 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서 여러 정보들을 정리해봤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에서는 교통범칙금과 과태료를 처리하는 업무 뿐만아니라 운전면허와 무인단속 그리고 미납급과 같은 여러가지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한눈에-이해하기

먼저, 어느 포털사이트에서도 경찰청 교통민원24라고 치시면 최상단에서 (구)이파인 홈페이지가 검색이 되실겁니다. 아니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https://www.efine.go.kr/main/main.do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사이트를 열어보셨다면 상단에 눈에 띄는 메뉴가 크게 5가지가 있죠. 교통범칙금과 과태료, 운전면허와 조사예약, 통지서비스 신청, 우편물반송공고, 알림마당이 있습니다.

 

상단-메뉴-5가지

먼저,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의 메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디지털원패스 로그인이 있으니 편하신대로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비회원-공인인증서-디지털원패스-로그인

이제 각각의 메뉴의 세부 내용을 살펴볼까요? 첫 번째로, 교통범칙금과 과태료에서는 미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최근무인단속내역과 미납 과태료와 범칙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기납부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메뉴도 있으며, 여기서는 기납과태료와 기납범칙금을 얼마나 냈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미납내역조회
기납부내역조회

또한, 교통법규위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세부 메뉴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실확인요청을 따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대부분이 여기서 어떤 위반을 했는지 확인하는 메뉴입니다.

교통법규위반
민원신청

마지막으로 민원신청에서는 과태료와 법인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범칙

금에 관해서도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영역이 있으니 대부분의 민원 업무를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우편물반송공고
운전면허-조사예약-알림마당
통지서비스신청

나머지, 메인 메뉴인 운전면허와 조사예약, 우편물 반송공고, 알림마당, 통지서비스 신청은 딱히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되는 영역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사이트에서 직접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청 이파인

경찰청 교통민원24 말고 경찰청 이파인이라는 단어가 더 익숙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혹은, 이파인을 검색했는데 사이트로는 경찰청교통민원24로 나와서 당황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지금도 예전 이파인 주소로 검색해도 현재 경찰청 교통민원24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구) 이파인에서 명칭이 경찰청 교통민원24로 바뀌어져서 직관적이게 알아보기 쉽게 변경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청 웹메일

노트북-메일노트북

경찰청 웹메일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간단하게 이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경찰청 웹메일은 한마디로 경찰청에서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메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가의 중요 기관중 하나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보안도 중요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경찰 공무원들의 연락 수단 중 하나로 사용하게 됩니다.

노트북-업무노트북-타이핑

그래서 일반인들은 이용할 수 없고, 경찰 가족을 위한 행복한 세상 복지포털이라고 따로 명시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개인 pc로는 일반 이메일을 보내는 것은 금지이기 때문에 일반 ip로도 접속이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휴무일 미리 대비하기

 

롯데마트 휴무일 미리 대비하기

롯데마트 휴무일 미리 대비하기 롯데마트 휴무일 롯데마트의 휴무일에 대해 지점별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지점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휴무일을 정리

chaekuinformation.tistory.com

팩스 보내는 법 스마트폰으로 무료

 

팩스 보내는 법 스마트폰으로 무료

집에서 급하게 서류를 팩스로 보내야 하는데, 팩스기가 없어서 고민이신 분들은 이 글을 통해서 손쉽게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따로 팩스 보내기 위해서, 근처 문구점을

chaekuinformation.tistory.com

lh공사 홈페이지 이용 하는 법

 

lh공사 홈페이지 이용 하는 법

요즘들어 주거복지에 관한 내용에 관심사가 쏠리면서 LH공사 홈페이지 이용하는 법에 대해 궁금해 하신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 보입니다. 오늘은 사이트에 대해 어떻게 이용하는지와 신청

chaekuinformation.tistory.com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떻게 해야 할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어떻게 해야 할까?

부동산에 대한 관심사가 늘어나면서 비교적 안정적이고 수완이 좋은 아파트 실거래가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파트 실거래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조

chaekuinformati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