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나의사건검색 3분으로 이해하기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3분으로 이해하기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의도치 않아도 여러 사건에 휘말리게 되어 법원의 재판의 절차를 밟게 됩니다. 나의 사건이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통해서 쉽게 조회하는 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봅시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과 더불어서 인터넷등기소를 열람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열람하는 방법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열람하는 방법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열람하는 방법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동산 법원 경매와 임대차 계약과 매매를 위해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게 됩니다. 하지만,

chaekuinformation.tistory.com

대법원에 관련된 것은 꼭 형사사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재산 문제와 더불어 가사 문제 등으로 법원에 출두하게 되죠. 법원은 일처리가 확실하지만, 해결하는데까지 기간이 엄청나게 길다는 단점의 답답함이 있죠.

 

그래서 요즘에는 대법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나의사건검색을 인터넷으로 쉽게 알아볼수가 있어서 어느정도의 답답함을 해소 시킬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미리 (구)공인인증서인 공동인증서로 본인의 신원을 조회할 수 있는 수단이 있어야합니다. 지자체 및 정부 관련된 사이트들은 본인인증수단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몇몇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지역의 법원에서 진행중인 사건과 관련 번호 및 여러가지를 직접 입력해야하기 때문에 훨씬 어렵습니다.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그럼 이제 어느 포털사이트에서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치시면, 아마도 상단 제일 위의 검색어에서 해당 링크로 바로가기가 나와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제가 올린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https://www.scourt.go.kr/portal/information/events/search/search.jsp

 

정보 > 사건검색 > 나의 사건검색

 

www.scourt.go.kr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바로 나의 사건검색 정보 화면으로 넘어오신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위에 있는 사건번호로 검색 옆에 있는 인증서로 검색을 눌러줍시다.

 

물론, 대법원과 년도 및 당사자명과 사건번호를 직접 입력하셔도 되나, 아까 말했듯이 인증서로 인증만 한다면 10초만에 해당 사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본인의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서를 입력하라는 전자서명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하드디스크나 휴대폰 등 저장된 매체에서 인증서를 선택하셔서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법원명과 사건종류를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인지, 서울고등법원 등 본인에게 해당하는 법원을 선택하시고, 옆에 있는 사건 종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건종류에는 민사본안, 가사, 행정, 항고재항고, 민사 신청, 독촉, 전자독촉, 공시최고, 과태료, 기타사건, 회생파산, 재산조회, 가터잡향, 형사공판, 형사약식, 전자약식, 소년보호, 가정보호, 특허가 있으니 확인하시고 검색하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사건일반 내용에서 사건번호와 현재 사건의 진행도를 알 수 있는 사건진행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인쇄도 할 수 있으나 참고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어서 법적효력은 없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대법원 나의사건번호검색하는법

위의 설명한 방법 말고, 사건번호를 직접 알고 있어서 사건번호로 검색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건번호로 검색 탭에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법원을 선택하시고 해당하는 정보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보시면 사건번호입력모드를 체크할 수 있는 칸이 있어서 예) 17가단 10 처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당사자명을 입력하시고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면 사건번호 입력 값 정렬에서 법원명 가나다순 정렬과 사건구분 가나다순 정렬 그리고 사건검색 결과 저장의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조회 현명한 사용법

 

우체국 택배조회 현명한 사용법

우체국 택배조회 현명한 사용법 우체국 택배조회 우편업무 이외에도 택배 발송이 가능한 우체국에서 택배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 난항을 겪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체국 택

chaekuinformation.tistory.com

조문 위로말 자연스럽게 하기

 

조문 위로말 자연스럽게 하기

조문 위로말 자연스럽게 하기 조문 위로말 사회 경험이 적은 10~20대들은 상을 치르고 있는 지인들에게 어떻게 조문 위로 말을 전해야 하는지 모르실 겁니다. 그래서 조문 위로 말과 더불어 관련

chaekuinformation.tistory.com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한눈에 이해하기 경찰청 교통민원24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피치 못 하게 교통범칙금과 과태료를 내야할 때가 오게 되죠. 그래서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많이들 해

chaekuinformati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