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택배조회 단숨에 알아보기
대한통운 택배조회 단숨에 알아보기
대한통운 택배조회
한국에서 아마도 가장 많이 택배를 이용하는 회사는 CJ 대한통운 택배입니다. 그런데 최근 파업과 여러 일들이 겹치면서 택배가 딜레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한통운 택배조회 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모든 택배사의 택배 조회를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간략한 정보를 빠르게 조회하고 싶다면, 다음 혹은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대한통운 +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대한통운 택배 조회만 쳐도 최상단에 운송장을 입력하는 항목이 생기니 그곳에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택배에서 제공받는 정보로 실제 배송 상황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하게 알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상품추적 일자와 시각 그리고 집 배점과 배송기사의 전화번호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해야만 한다면, 아래의 CJ 대한통운 택배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s://www.cjlogistics.com/ko/tool/parcel/tracking
포털사이트의 스마트택배 배송 조회와 CJ대한통운 사이트에서의 택배조회를 직접 비교해보시면 어떤 것이 더 자세하게 정보가 담겨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한통운 택배예약
이번에는 조금 다른 주제로 대한통운에서 택배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려고 합니다. 택배는 받는 것뿐만 아니라 반대로 보내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알아두셔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아마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편의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바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먼저, CJ 대한통운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어플 좌측 상단에 보시면 메뉴의 탭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용 방법과 안내가 친절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각설하고 택배 예약을 해야겠다 하는 분들은 우측 상단에 보시면 빨간 글씨로 택배 예약이라는 글씨가 있습니다. 거기서 터치해주시면 방문예약 접수와 무인 락커 접수 그리고 택배 취급점 접수의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집에서 택배를 보낸다고 했기 때문에 방문예약 접수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방문 예약을 터치하시면, 보내는 분의 인적사항과 받는 분의 인적사항을 꼼꼼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상품정보 역시 꼼꼼하게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하시면서, 상품의 가격부터 박스 수량과 부피 및 운임 구분으로 선불인지 후불인지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부피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길이를 합친 것으로 최대 160cm입니다. 상품의 최장 변은 100cm 이내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무게는 최대 25kg 이내이며, 일부 상품은 예외로 20kg 이내입니다.
최종적으로 상품정보와, 상품 가격, 박스 수량, 부피, 운임 구분 등을 입력하셨다면 금액이 산정되어 박스당 운임 합계가 나오게 되어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 당일 16시 이후 접수건은 익익일부터 기사님이 방문이 가능하며, 원활한 집배송 서비스를 위해 방문희망일 중 화요일, 토요일 이용이 어렵다는 안내 창과 함께 날짜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마지막으로 예약 신청을 터치하시면 끝이 나게 됩니다. 택배 예약이 완료가 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마무리가 되어 예약한 시간에 기다리면 기사님이 물건을 픽업하러 오시게 됩니다.
대한통운 고객센터
마지막으로 CJ 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택배사에 연락하게 되어 문의를 할 수밖에 없는데 이때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88-1255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은 오후 1시 이후에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순서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먼저, 대한통운 고객센터인 1588-1255 번호로 전화를 걸어줍니다.
그러면 보이는 ARS 연결을 위한 안내 문자와 문자 메시지를 무시하면서 숫자 패드 1번을 터치해줍시다. 2번 과정 진행 시에 음성 ARS로 연결되는데 이 때도 역시 숫자패드 1번을 터치해줍니다.
저는 대부분 불편 접수로 택배가 안 오는 문의를 주로 하기 때문에 불편 접수인 3번을 터치해서 송장 번호를 입력하여 마무리로 애스터리스크 * 별 모양을 터치하시고 1번을 또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상담원과 연락이 닿게 됩니다. 불편 접수 이외의 문의를 하시는 분들은 3번 이외의 숫자를 입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그 외의 문의를 하지 않아서 관련 지식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