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하나은행&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지원 및 혜택
안녕하세요, 채쿠입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희망하는 분들께서 정보를 얻으려고 제 글을 보시러 와주신거에 감사를 느낍니다. 오늘은 KEB 하나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 HF에서 서울특별시 한정 신혼부부 주거안정 금융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상품을 출시한다는 내용을 다루어보려합니다.
먼저,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적으로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산정이 되며, 대출의 기간은 임대차 기간 내 1년 이상부터 2년 이내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임대차 연장 시에는 최대 10년까지 대출연장도 가능합니다.
이번에 하나은행과 주택금융공사에서 함께하는 상품은 기존에 있었던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보다 지원 금리 및 기간 등의 여러 혜택들은 보다 늘렸으며, 소득 기준과 신혼부부의 기준을 전보다 완화시켜서 신청자격의 요건을 완화시켜 신혼부부들에게 적극적으로 이용하자는 취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금리 지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금리지원에서는 서울시에서 소득 및 자녀 수 등을 기준에 따라 최대 연 3.6%의 이자를 최대 10년간 지원하여, 최저 연 1.0%으로 대출이 사용이 가능하며, 대출한도 1억원으로 가정 시 연간 360만원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햇듯 지원하는 대상은 신혼부부를 위주로 부부합산 소득이 총 9천 700만원 이하이며, 결혼 7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6개월 내에 결혼하기로 한 결혼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대상 물건이라 볼 수 있는 주거용 집은 임차 보증금 5억원 이하의 서울시 소재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기준입니다.
금리지원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임대차계약에서 전세 또는 월세를 체결한 뒤에 서울특별시 '서울주거포탈 사이트'에서 융자 추천 신청을 하고, 서울시 융자추천사 발급이 승인이 되면 대출 신청을 진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KEB 하나은행에서는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은 이자 지원이라는 실질적인 혜택을 통해서 서울에 신혼집을 구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주거 비용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고, 요즘 같은 시기에 내 집 마련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리뷰 :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이렇게 해서 하나은행과 주택금융공사에서 새롭게 재탄생하여 출시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주택관련 대출에 대해 이런저런 말이 많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일 수록 신중하게 대출을 알아봐서 보다 많은 혜택과 좋은 집을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