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크는 방법 8가지 팁

채쿠q(≧▽≦q) 2021. 1. 19.

자기 자신 혹은 자녀의 신장이 평균보다 작아서 성장이 왜 더디는지에 걱정이신 분들이 한 둘이 아닐겁니다. 그래서인지 이것저것 여러가지 키크는 방법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키크는 방법 8가지의 팁을 미세하게나마 도와드려볼까합니다. 

 

첫 번째, 1일 1달걀 먹기


 

하루에 한 번이상 계란을 섭취한 성장기 아이들이, 계란을 먹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키가 크게 자라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달걀 속에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달걀을 활용한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두 번째, 키크는 식단 짜기


앞서 말한 달걀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이 키가 쑥쑥 크려면 몸에 좋고, 키와 관련된 건강한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합 탄수화물이 듬북 함유된 감자와 곡물로 이루어진 음식이 키가 크는데 좋으며, 근육 성장에 좋은 단백질과 뼈의 구조 성장을 도와주는 칼슘이 들어있는 식단 위주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세 번째, 비타민 영양제 복용


흔히들 성인들이 복용하게 종합 비타민 혹은 멀티 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한다고 하지만, 성장기 청소년들도 종합비타민을 먹으면 키 크는 것과 더불어 성장에 좋습니다. 요즘에는 10대들이 따로 복용할 수 있는 청소년 용 종합 비타민들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종합 비타민 속에서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은 비타민 A와 비타민 D가 있습니다. 이들은 칼슘과 같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칼슘과 비타민 D는 서로 이로운 작용을 하여 흡수력이 좋으니 매우 권장하는 바입니다. 시중에 파는 키 크는 약들은 위와 같은 성분을 지녔으며 허위 과장에 주의하세요.

 

네 번째, 유제품 관련 음식 섭취


 

우유가 유제품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상식과 더불어 칼슘이 중요하여, 어렸을 때 부터 우유를 마시게 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실제로, 키가 작은 부부들이 자식들도 키가 작을 것을 염려하여, 어릴 때부터 꾸준히 우유와 더불어 유제품을 섭취시켰더니 키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다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스포츠 운동 참여


아무리 좋은 영양소를 섭취한다고 한들, 직접 몸으로 움직여 활성화 시키는 것만 못 한다고 생각합니다. 편식하는 아이들도 밖에서 땀흘려 농구와 같은 운동을 하게 되면, 물도 많이 마시고 음식도 많이 먹게 되어 영양소 공급이 원할하게 되어 결국엔 키가 크게 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매일 30분씩 줄넘기도 좋습니다.

 

여섯 번째, 일정한 수면주기


아이들은 일찍 자야한다는 어른들의 말씀이 키 크는데 틀린 말은 아닙니다. 중국 북방 지역에서는 어린 아이들을 아주 이른 시간에 잠을 재워서인지, 북방 지역 출신 사람들의 키가 엄청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낮에 왕성한 활동과 영양 섭취를 했으면, 충분한 수면을 통한 휴식으로 신체가 변화할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나이대별 적절한 수면 주기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생후 24개월 미만은 13~22시간 수면, 3~5세 아동은 11~13시간, 6~7세 어린이는 9~10시간, 초등학생~중1은 8~9시간, 마지막으로 중2~고3 학생들은 최소 8시간 수면 시간을 유지해줘야 키 성장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스트레칭으로 자극


 

스트레칭도 유명한 키크는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역시 어느정도 검증이 된 키 성장하는 방법으로 어린 아이들에게 부모님들이 직접 해주시거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여기서는 자세한 스트레칭에 관한 내용은 다루지 않으나, 검색을 통해 유명한 스트레칭을 할 수 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여덟 번째, 한의원 또는 병원 방문


일종의 부모님들께서 최후의 수단으로 여기고 있는 키크는 한의원이나 병원에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최후의 수단으로 삼으실 필요가 없는 것이, 아이에게 척추나 관절의 문제 등으로 키 성장에 제약이 걸려 있는 경우도 있고, 주기적으로 성장판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그 밖에 병원에서는 성장 호르몬이나, 처방하는 키 성장 약과 같은 것을 통해 키가 커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시중에서 판매되는 키크는 약들은 과장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하고, 한의원에서는 침과 추나요법을 통해 신체에 자극을 주거나, 좋은 약재를 섞은 한약으로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키크는 방법을 총 8가지로 짧게 다루어 보았습니다. 어릴 때 작아도 나중에 크겠지라는 안일한 마인드 보다는 지금부터라도 노력해서 키성장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생각을 임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