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스 수익화 조건 한눈에 이해하기

채쿠 2024. 12. 26.

인스타그램의 릴스를 통해 수익을 내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릴스 수익화 조건에 달성하는지를 알기 쉽게 다루는 곳이 없어서 고민인 사람들이 이 글을 찾아왔을 거라 생각한다.

릴스 수익화 조건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릴스 수익화 조건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단계별로 알아보면서 최대한 빠르게 최소 조건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수익화 조건

인스타그램 릴스의 수익화 조건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기본적으로 가장 우선순위이자 전제조건인 계정에 관해서 생성 된지 약 한 달 이상이 지난 계정부터 신청할 수 있다.

계정 생성된 지 한 달 이상 지난 계정

최근 30일 이내에 5개 이상의 릴스를 올렸어야 함

최근 30일 이내에 재생 횟수가 10만뷰 이상 나왔어야 함

페이스북의 수익화 정책에 지속적으로 준수해야 함 (페널티 먹었다던가 부적합한 계정이 아닐 것)

비즈니스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이어야 함

그리고 30일 만 지났다고 해서 수익화를 바로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당연하게도 콘텐츠를 업로드했어야 가능하다. 즉, 최근 30일 이내에 5개 이상의 릴스를 올려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인스타그램 릴스 10만뷰

또한, 여기서 더 나아가 재생 횟수 즉 조회수가 약 100,000만 뷰 이상이 나와야 한다. 제 아무리 앞선 조건들에 해당한다고 해도 조회수 부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난관을 겪는 구간이라서 어떻게든 꾸준히 업로드를 해서 월 10만 뷰를 넘겨야만 한다.

의외로 인스타그램 릴스만 염두하고 있는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대해서는 무지한 경우가 많은데, 릴스는 페이스북에도 연동이 되어 있어서 페이스북 유저들을 유입할 수 있는 중요 플랫폼이다. 릴스를 업로드할 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추천이 되는 방식으로 노출되기 때문이다.

이제 릴스 광고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릴스의 수익화 조건에도 페이스북의 수익화 정책과 밀접한 영향이 있는데, 이 때문에 페이스북의 수익화 정책에도 준수해야만 한다. 여기서 페이스북의 심의에 대해 다루지는 않겠으나, 패널티를 먹을 만한 행동은 삼가자.

릴스 팁과 트릭

마지막으로,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 전용 계정으로 생성 한 다음에 위의 조건들을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일반 계정으로 업로드해서 왜 수익화가 안 되냐고 따지는 사람들이 많은데, 처음부터 단추가 꼬였기 때문이라 생각하면 된다.

릴스 수익화 조건 자주 묻는 질문

계정이 생성된 지 한 달이 넘어야만 수익화를 신청할 수 있나요?

네, 수익화를 신청하려면 계정이 생성된 지 한 달 이상이 지나야 해요. 이 조건은 기본적인 전제조건으로, 그전에 수익화 신청이 불가능해요.

수익화 조건을 충족했는데도 신청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떤 이유가 있나요?

수익화 조건을 충족했음에도 신청이 안 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페이스북의 수익화 정책을 위반했거나, 계정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해당 문제를 해결한 후 다시 시도해야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