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 바이러스에 좋은 향신료 강황의 커큐민 성분 효능

 

향신료인 강황은 카레와 같은 음식에 넣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겨자와 같은 향이 나지만 매운 맛도 있어서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수십 가지의 요리 양념에도 사용됩니다. 오늘은 강황 속에 들어있는 성분인 커큐민이 항 바이러스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다루어 보려합니다.

 

 

향신료 강황에 들어 있는 커큐민이 돼지를 감염시키는 알파 그룹 코로나바이러스인 TGEV가 세포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또한 커큐민을 섭취하는 양이 많을 수록 바이러스 입자들을 죽이는 것으로 밝혀져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TGEV에 감염되면 돼지에 전염성 위장염이라는 질병이 발생하는데, 이것은 설사, 심한 탈수, 그리고 극단적일 경우 죽음에 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TGEV는 전염성이 매우 높으며 2주 미만의 새끼 돼지에 항상 치명적이기 때문에 세계 돼지 산업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알파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승인된 치료법은 없으며 TGEV용 백신이 있기는 하지만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데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커큐민의 잠재적인 항바이러스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농도의 화합물을 가진 실험 세포를 처리한 후 TGEV에 감염시키려고 시도했습니다. 높은 농도의 커큐민이 세포 배양 내 바이러스 입자의 수를 줄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커큐민을 통해서 바이러스를 감염시키기 전에 바이러스를 직접 죽이는 것과 바이러스를 '비활성화'하기 위해 바이러스 봉투와 통합하는 것, 그리고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세포의 신진대사를 바꾸는 것이 있습니다.

 


커큐민은 TGEV 흡착 단계와 특정 직접적인 불활성화에 상당한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커큐민이 TGEV 감염 예방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뎅기 바이러스, B형 간염, 지카 바이러스 등 일부 유형의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화합물은 또한 항균, 항염증, 항균 활동을 포함한 많은 중요한 생물학적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처럼 커큐민은 부작용이 낮기 때문에 효과적인 백신이 없을 때 바이러스성 질병의 예방으로 좋습니다. 전통 한방과 그 활성 성분들은 일상에서 카레와 같이 쉽게 섭치할수 있다는 것과 낮은 부작용 등 장점 때문에 항바이러스의 효과를 보다 탁월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향신료 강황에 들어 있는 성분인 커큐민은 항바이러스에 관한 효과가 입증 되었으며, 바이러스를 제거 또는 예방에 가성비가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카레와 같이 섭취하기도 쉬우며, 부작용도 극히 낮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향신료 강황을 사용하는 카레가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