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지니스 플랫폼 도와주는 쇼피파이 공식 한국어 사이트 오픈

 

온라인으로 창업을 하고 싶거나, 개인의 홈페이지가 필요할 때 비지니스 플랫폼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쇼피파이에서 이제 영어권 영역에서 벗어나, 공식 한국어 사이트가 오픈 되어 국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펀치 디지털 마케팅과 협업하는 쇼피파이에 관한 내용을 살펴봅시다.

 

 

캐나다의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인 쇼피피아가 6월 달에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시장 진출의 공식 파트너사인 펀치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한국 유저들이 더 많은 고객들을 국내분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사도 나타낼 정도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쇼피파이 한국지사의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

https://www.shopify.co.kr/ 

 

 

쇼피파이는 비지니스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 브랜드 만들기를 통한 상호명 및 로고 만들기 그리고 온라인 입지 구축을 위한 도메인 찾기, 무료 이미지 탐색 및 브랜드 홍보 마지막으로 스토어를 만들어 쇼피파이만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판매를 할 수 있어, 창업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어디에 있든 하나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온라인 판매에서 직접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 할 수 있게끔, 자사몰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판매인 온라인 스토어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POS로 소매점, 팝업 스토어 등 직접 판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버튼과 같은 어디서나 가능한 전자상거래로 기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온라인 스토어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판매 채널을 통하여,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등을 이용한 판매 방식도 있습니다.

 

 

앞서 창업의 시작과 판매가 이루어 졌다면 마케팅이라는 홍보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쇼피파이 플랫폼을 통해 이상적인 소비자가 있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 판매할 수 있도록 콘텐츠 마케팅 및 SEO 도구로 소비자를 찾을 수 있도록 대상 그룹을 정하여 적합한 고객 유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어 적합한 고객이 스토어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캠페인 생성 경험이 없어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자동화로 각각 작업 분담을 통하여 작업을 할당하고 가상 조수인 KIT의 마케팅 팁도 활용할 수 있고 보고서를 통해 분석도 가능합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말고도 그밖의 쇼피파이의 이메일 마케팅과 채팅의 힘을 이용한 쇼피파이 핑의 메시징 앱이 있습니다. 또한, 구글 마케팅을 통하여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판매도 가능하며 쇼피파이에서 직접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어 타겟 광고를 실현 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과 판매 그리고 마케팅을 거쳐 마무리로 관리도 있습니다. 미션 컨트롤 하나로 어디에서든 비지니스를 운영 할 수가 있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주문과 주문 처리 그리고 간편한 결제 처리, 전문가 도구와 도움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분석정보와 마지막으로 대시보드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합니다.

 

 

쇼피파이의 플랫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명 이상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활동 하고 있는 중입니다. 디지털 무역상들은 2019년에만 약 610억 달러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쇼피파이는 2020년 1분기 동안 1억 600만 달러의 현금 선지급과 대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이는 지난해 동일한 분기에 8700만 달러였던 점과 비교해 봤을 때 85%나 급증한 성과입니다.

 

한편, 펀치 디지털 마케팅은 2018년 부터 쇼피파이의 국내 시장 공식 파트너로, 여러 회사들의 웹사이트 개설과 마케팅 캠페인 확장을 도왔으며, 앞으로 쇼피파이 플랫폼을 한국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펀치 마케팅은 그 동안 포츈 500 리스트에 포함된 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하이테크, 관광, 교육, 이커머스 분야의 애크니 스튜디오, 노드 VPN, 메디데이터 등과 같은 회사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한국어 서비스 사이트는 국내 PG 결제 시스템사와 풀필먼트 서비스, 고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G사인 이니시스와 쇼피파이는 3월 국제 통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가 있으며, 두 회사는 이미 작년부터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어온 관계입니다.

 

 

앞으로 한국의 디지털 무역상들이 제품을 쇼피파이 플랫폼 상에서 제대로 팔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 있으며, 이니시스 외에도 엑심베이, 페이먼트월을 통한 전자 결제도 가능합니다.

 

쇼피파이는 6 리버 시스템이라는 풀필먼트 서비스도 몇 개월 전에 이미 구축을 했으며, 6 리버 시스템은 엔드 투 엔드 솔루션으로 물류 서비스를 자동화해줍니다. 그리고 한국 회사인 솔루게이트가 쇼피파이 유저들을 위해 AI 기반 고객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