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 위로문자 요령
조문 위로문자
주변 지인들의 부고 소식을 들었을 때 직접 장례식장을 찾아가서 위로를 표하는 것이 좋지만, 그러지 못할 상황에서는 위로문자로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조문 위로문자에 관한 내용들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업이나 단체에서 모두 참석하기 곤란할 때도 회사의 대표 혹은 회사명과 단체명으로도 조문 위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문 위로문자는 안타까운 소식에 애도를 표하면서 고인의 명복을 비는 마음을 간결하면서도 정중하게 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인의 별세를 애도 드리며 가족분들의 큰 슬픔을 위로 드립니다. 예고 없이 찾아든 슬픈 소식에 애석한 마음을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 길 참석하여 함께 슬픔을 나누고 싶으나 직접 찾아뵙고 위로의 말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문 위로말 리스트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쁜 경사만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그와 반대로 나의 지인으로부터 슬픈 부고 소식을 좋든 싫든 종종 전해 듣게 됩니다.
인간에게 죽음은 예고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때문에 여러 지인들로부터 이러한 부고 소식을 주로 전화나 문자로 소식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작스럽게 이런 부고소식을 문자로 받게될 경우엔,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조문 위로문자를 어떻게 뭐라고 보내야할지 정말로 난감한 경우들이 많아 공감하실겁니다.
위에서도 2문장의 문자로 나름 긴 형식으로 작성했지만, 사실 엄청나게 딱딱해보이고 형식적으로 보일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서 밑에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삼가 조의를 표하오며 고인의 유덕이 후세에 이어져 빛나기를 빕니다.
2. 뜻밖의 비보에 슬픈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머리숙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평소 고인의 은덕을 되새기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 큰 슬픔을 위로하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5.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치 못하여 죄송하오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6. 삼가 조의를 표하오며 주님의 위로와 소망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7. 삼가 조의를 표하오며 서방정토 극락세계에 왕생하시기를 빕니다.
8. 고인의 별세를 애도하며 삼가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9. 안타까운 비보에 상심이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의를 표하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0.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안 되겠지만 진심으로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장례식 불참 위로문자
이번에는 조문 위로문자 중에서 본인이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에서 사용하면 좋은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가하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을 담아서 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1.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불가피한 사정상 조문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2.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 드리지 못해서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먼 곳에서나마 큰 슬픔을 위로하며 직접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4. 뜻밖의 비보에 슬픈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조문을 참석하지 못하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5. 삼가 조의를 표하며 서방정토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게 되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6.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장례에 참석하지 못하여서 죄송합니다. 큰 슬픔을 위로합니다.